1. 온누리M센터 경기한국어랭귀지스쿨 이음한국어교실
안산시 교육지원청의 위탁을 받아 중도 입국 외국인 초등학생을 한국어를 위주로 가르쳐 주는 대안학교를, 안산 온누리M센터 3층에 장소를 마련하여 시작하였습니다. 낯선 한국과 한국어에 어려움을 겪는 아이들을 주님의 사랑으로 품고, 섬기고 있습니다.
2. 다국어 상담실
결혼 이주 여성과 이주 배경 아이들은 그 누구보다 상담이 필요하지만, 언어의 문제로, 마음의 어려움을 겪으면서도 그 어디도 말할 곳이 없습니다. 이들을 위해 안산 온누리M센터 3층에 6월 26일 오픈 예배와 함께 다국어 상담실을 열어 주님을 만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3. 연합 세례식
온누리M미션 연합세례식이 8월 11일(일) 안산 온누리M센터에서 있었습니다. 한국, 페르시아, 아프가니스탄, 네팔, 중국, 몽골, 필리핀, 캄보디아 등 8개국에서 온 이주민 30명(유아 1명, 아동 1명, 성인 28명)이 세례를 받았습니다. 주님을 믿기로 결단하고 제자로 살기 원하는 이주민들이 계속 나오기를 소망합니다.
4. CTP (Church Turning Point)
이주민 선교 학교를 온누리 교회 내부만이 아니라 지역 교회를 위해 개설하였습니다. 지역교회와 성도들에게 이주민 선교를 알려, 이주민에 대한 인식 전환과 지역교회가 이주민 사역의 주체가 되게 하여, 더 큰 대한 민국의 다음 세대를 섬기게 합니다. 1차로 10월 19일부터 11월 9일까지 매주 토요일 경주 교회에서 이주민 선교 관련 기관 담당자와 지역 교회 리더십 이주민 선교 헌신자를 대상으로 열었습니다.
5. 제2회 온누리M미션 축구대회
11월 3일 안산 해양인조잔디구장에서 11개팀이 모여 축구 대회를 개최하였습니다. 참여 공동체는 안산 한국, 안산 네팔, 안산 미얀마, 안산 캄보디아, 러시아 연합(서빙고, 안산), 김포 캄보디아, 평택 몽골, 아프가니스탄, 국가연합(우즈벡, 아랍, 베트남, 후보들), 서빙고 네팔, 안산 태국입니다. 참가팀과 응원하러 온 가족들 모두 즐겁고 행복한 시간을 보냈고, 믿지 않는 이들에게 다가갈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습니다.
Comments